즐겨찾기추가
시작페이지추가
자료실
홈으로
로그인
 
총 게시물 74건, 최근 0 건
   

[한국등잔박물관] 2017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'빛을 품은 예술' 운영

글쓴이 : 재단법인한국등… 날짜 : 2017-07-09 (일) 10:57 조회 : 37


·선조들의 삶을 밝혀주던 에서 순수예술을 만나다.

 

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재단법인 한국등잔박물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사립박물관협회가 주관하는 2017년도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 빛을 품은 예술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

 

본 프로그램은 등기구가 생활도구로서의 역할이 부각되었던 측면에서 더 나아가 등불의 이 담고 있는 시대의 미의식과 미술사적 요소를 탐색해 보는 프로그램입니다. 초등학교 1~4학년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전기가 없던 시절 어둠을 밝혀주고 우리의 삶을 비춰준 등불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을 표현한 인상주의 화가들의 작품과 현대미술 작가의 작품을 감상하고, 아크릴블록을 이용한 스테인드글라스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. 본 프로그램은 참여 학생들에게 을 바라보는 새로운 방법과 시야를 넓혀주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.

 

4월부터 진행된 빛을 품은 예술교육프로그램은 지금까지 총 8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고 현재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 중에 있습니다. 이번 프로그램의 참가비는 정부 지원 사업으로 전액 무료이며 접수방법은 전화문의를 통한 접수가 가능합니다.

 

 

교육프로그램명: <빛을 품은 예술>

교육시기: 20174~ 10

참여대상: 초등학생 1~4학년 및 중학생

참가방법: 전화신청접수

교육문의: )한국등잔박물관 학예부 박정아 031)334-0797